이재근 국민은행장 "용수철 같은 자세로 도약하자"

입력 2023-01-02 12:05   수정 2023-01-02 12:07

이재근 국민은행장이 2일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이날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3년 시무식에서 "'기본과 원칙'의 바탕 위에서 강추위에 견딜 수 있는 '체력'을 다지고, 미래의 성장을 견인할 '실력'을 키워서 KB의 더 큰 도약을 도모하는 '용수철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며 "'1등 금융플랫폼'을 향해 새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해를 "'불확실성'이란 거센 폭풍우 속에서 '변동성'의 높은 파도를 헤쳐나가면서 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인 보람찬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KB스타뱅킹이 1000만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돌파했고, '9To6 Bank'를 최초로 시행했으며, 프리미엄 자산관리센터인 골드앤와이즈 'The First'를 오픈하는 등 성과도 이뤘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촉발된 글로벌 금융·경제의 난맥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경제의 빙하기'가 오고 있는 형국이라며 위기적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 구체적인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행장은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도약을 위해 4대 핵심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를 강조했다. 그는 "스타뱅킹, 리브 넥스트, KB Wallet, KB부동산 등과 같은 우리 KB 플랫폼들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계속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티맵모빌리티와 같은 이종 업종과의 제휴·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 나자가"고 했다.

이어 '본원적 경쟁력 강화' 노력도 당부했다. 은행 수익의 중추인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확고한 시장 지위를 지켜나가기 위해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에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도 올해 경영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 행장은 '겸손한 자세로 상대방을 경청할 때,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을 강조하며 "겸허한 자세로 고객과 직원의 소리를 귀담아 듣자"고 당부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